FAQ 1 페이지

명 아카데미(자개.옻칠)

FAQ

홈으로 게시판 FAQ

FAQ
게시물 검색

옻은 접촉성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장갑, 토시 등 보호장구를 착용하고 조심하면 알레르기반응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라면 직접 옻을 다루는 것은 어렵습니다.

마감된 색 옻칠 표면에 알코올 솜으로 닦아보아 색이 배어 나오지 않는다면 사용 가능합니다.

명 아카데미에서는 기초과정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소반은 구조상 칠의 기법이 숙련된 후에 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옻칠을 어느 정도 해보셨다면 중급반에 등록하면 됩니다.

명 아카데미의 칠장은 항상 최적의 상태를 유지합니다.  가로 x 세로 x 높이 3 x 3 x 2m 의 사이즈까지 가능합니다. 

네.  옻칠 공예작품이나 식기는 복원 가능하다는 점이 옻칠의 특징입니다.

문화재수리기술자는 국가지정문화재의 수리에 관한 기술적인 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자격으로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합니다. 독학이 어려운 자격시험으로서, 명 아카데미에서는 칠, 도금 부문의 문화재수리기술자 자격시험에 지원할 실력을 키워드립니다.

참옻나무에서 수액을 채취한 것을 생칠이라고 하고, 기물에 스며들거나 기초 작업 후 토분 목분과 혼합하여 단단함을 더할 작업에 주로 사용합니다.  

정제칠은 생칠에 열을 가하여 수분을 없애고 칠의 입자를 고르게 하면서 각종 첨가제를 넣어 주합(무유칠, 유유칠)과 흑칠 등을 만들어 매끄러운 표면처리를 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네. 고급반에서는 자개의 실기 기능 (절삭, 끊음질, 조각)을 전수합니다.

명안삼 나전칠 아카데미
010-4595-5704  / 031)322-5705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좌찬로73(좌항리)

Copyright ⓒ 명 아카데미(자개.옻칠) All rights reserved.